고객센터
  • 행복한

    우리가족

  • 행복한

    우리가족

보도자료

두꺼비하우징은 지역사회와 함께 공동 성장을 추구합니다.
상세보기
제목 얼굴없는 기부천사 사회적기업 (주)진천주거복지센터 두꺼비하우징에 기부
작성자 김덕수 작성일 2015-12-23
첨부파일
충북 진천지역에 익명의 기부천사가 (주)진천군주거복지센터(대표 김덕수)에 빌라 한 채를 기부했다.

 3일 진천군에 따르면 음성군에 거주하는 S씨(44.여)는 지난달말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며 진천군 이월면 송림리 소재 본인 소유 빌라 1채를 기부하겠다고 진천군드림스타트 센터에 알렸다는 것이다.

 이에 진천군드림스타트 센터는 관내 주거복지 전문 사회적 기업인 (주)진천군 주거복지센터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현재 취,등록세 납부 등 소유권 이전 절차가 진행 중이다. 

 S씨는 이번에 기부하는 빌라를 3년 전부터 진천군드림스타트 사업에 참여하는 형편이 어려운 어린이의 가정(편부 세대)에 무상 임대 해왔다.

 그러나 최근 아버지가 사망해 이 어린이도 경기도로 전학을 가며 집이 비자 아예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부할 뜻을 밝힌 것이다.

 이에 진천군드림스타트센터는 ㈜진천군 주거복지센터와의 연계를 통해 군이 긴급 주거복지 대상자의 발굴과 예산 지원을,  ㈜진천군주거복지센터가 주택의 관리와 리모델링을 각각 담당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진천군의 긴급 주거복지 서비스 제공과 운영에 한결 여유가 생길 전망이다.

 생계,의료 등 여타 분야 복지 서비스와 달리 주거복지는 임대차 비용, 계약 절차의 문제로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긴급한 수요에 대응하기가 어렵다.

 군은 S씨의 이번 기부로 군이 상시 활용할 수 있는 주택이 확보됨에 따라 관내 소외계층의 주거 안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487188&thread=09r02